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무인발급기의 기본적인 정보와 사용법


그리고 무인 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사이트를 알아봤었죠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나머지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무인발급기의 위치는

1부 포스팅 마지막에서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위쪽의 이용안내를 클릭하시고

내부 메뉴에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팝업창이 열리는 형식으로

고객지원센터가 열리게 되는데요


고객지원센터는 왼쪽의 사이드바 화면과

오른쪽의 메인 화면으로 구분이 됩니다


왼쪽 사이드바 화면을 보시면

아래쪽에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가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시면

오른족의 메인화면에 무인발급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발급 가능한 서류의 목록과

빌급하는데 필요한 비용

그리고 발급가능 시간이 나타납니다



메인 화면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설치장소 안내가 있으니 클릭해주세요


설치장소가 안내되어 있는

엑셀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운데

지도와 연계해서 위치를 표시해주거나


특정 지역을 검색하면

가까운 무인발급기의 위치를

목록으로 보여주는 것이


크게 어려운 기능은 아닐텐데

왜 보기 불편하게 엑셀로 만들었는지

약간은 의아합니다

 

 

<엑셀 뷰어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엑셀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엑셀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문서파일 하나 열어보자고

몇만원이나 하는 엑셀을

구입하는 것은 말이 안되겠죠


그래서 엑셀의 제작사에서는

엑셀 문서를 작성,편집 할 수는 없지만


만들어진 엑셀 파일을

열어보는 것은 가능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0

(엑셀 뷰어 다운로드 링크)


이런 프로그램을 뷰어 혹은 리더라고 하는데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언어 선택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엑셀 뷰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