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본인 확인이 필요한 일은

모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본인 인증만 가능하다면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송금을 하는

은행 업무 라던가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동사무소의 서류를 출력하는 등 말이죠


sms인증,통화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주민등록 발급일자 등


인터넷의 본인인증 수단은

상당히 종류가 많이 있는데


공인인증서는 그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본인인증의 수단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공인인증서는 최초 발급시

은행을 방문해서 발급신청을 하셔야 하며


발급 신청을 하신 이후에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발급,갱신,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종종 이 3가지의 개념을

혼동하시는 분이 있으셔서


재발급이 안되는 상황에서

재발급을 하고자 하는 분도 있는데


우선 이 3가지의 개념을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기본적으로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이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해당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가 됩니다


유효기간이 30일 밑으로 남게 되면

공인인증서 이용시 알림 메세지가 나옵니다



유효기간이 X일 남았으니

갱신을 해달라는 의미인데


이때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

갱신일로 부터 유효기간이

1년 늘어나게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과 발급의 차이>


만약 갱신을 하지 않고

1년의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공인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 처리되며


폐기된 인증서는 존재하지 않으니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재발급이 아니라 그냥 발급)


재발급이란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컴퓨터를 포맷하는 등의 이유로

공인인증서가 삭제된 경우


같은 유효기간의 인증서를

다시 발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은 인증서는

굳이 재발급을 하시기 보다는


그냥 폐기 해버리시고

새로 발급하는 것이 조헥ㅆ죠


재발급을 했다간 잠시 뒤에

다시 갱신을 해야하니까요



https://banking.nonghyup.com/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 링크)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사이트의 왼쪽 위에 있는

은행 마크 옆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셔서

인증센터로 접속해주세요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발급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