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usb 복사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대부분의 일이 인터넷에서

처리가 가능한 세상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인증 수단 중에서

가장 강력한 인증 수단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된

각종 문서의 조회,출력은 물론

은행 거래까지 할 수 있죠



나 혼자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넣어두면 되는데


외부의 공용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에


공용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하는 것 보다는


공인인증서 usb 복사를 해서

usn로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2개 발급>


공인인증서의 경우 보안을 위해서

발급일을 기준으로 1년 동안의

유효기간을 가지게 되며


이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인증서가 자동으로 폐기 됩니다


만약 내가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3개월이 지난 후 usb에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면 어떻게 될까요?


유효기간이 9개월,12개월 남은

공인인증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발급했던

컴퓨터의 공인인증서가

자동으로 폐기 처리가 됩니다


컴퓨터와 usb 혹은

usb와 스마트폰 처럼


동시에 2곳 이상에

공인인증서가 있게 하고 싶다면


하나의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서

복사를 해서 옮기거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통해서

옮기는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usb 복사 하는법>


공인인증서 파일을 찾아서

usb로 복사를 하는 방법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은행의 공인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에

인증서 복사 메뉴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농협을 기준으로 안내를 해드릴텐데


대부분의 은행의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습니다



우선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갖쉐요


어떤 은행이든 사이트에서

왼쪽 위를 보시면 은행 로고가 있고


은행 로고 옆으로

로그인과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왼쪽 위에 없다면 오른쪽 위에 있으니

찾기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공인인증서 usb 복사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복사의 나머지 과정과


복사와 내보내기,가져오기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