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힘내라청춘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익숙하고 편안한 환경은

나태함을 만들기 쉽고

나태함은 발전을 막게 되죠


물론 그렇다고

불편하고 불안한 환경이

더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조로운 일상에

어느정도 새 바람을 넣어줘야

계속해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그러기에 가장 적합한 것이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행에 도움이 되는

ktx 할인 제도 중에서


청년에게 적용이 되는

ktx 힘내라청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힘내라청춘 이란?>

 

만나이를 기준으로

25~33세 인 사람이


기차출발 2일~30일 이전에

미리 표를 구입하면


요금의 10~30%를

할인해주는 제도 입니다


만나이란 자신의 생일을 기준으로

1살이 추가되는 것을 말합니다



국내에서도 공식적인 서류는

대부분 만나이를 적용하는데


평상시에는 1년에 한번

모두 다같이 나이를 먹는

연나이를 주로 사용하죠


나이,학번,기수에 따져서

윗사람 아랫사람을 나누는

문화로 인한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ktx 힘내라청춘 만나이 계산법>


올해 내 연나이를 기준으로

생일이 지났다면 -1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2 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서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

연나이는 19세 라고 할 수 있죠


내가 고3인데 올해 내 생일이 지났다면

나는 만으로 18세 이며


내가 고3인데 올해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나는 만으로 17세에 해당합니다

 

 

<ktx 힘내라청춘 할인율>


할인율은 10~30%까지

다양하게 적용이 되는데


단순하게 생각해서

사람이 몰리면 몰릴 수록

할인율이 낮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발 2일전에 하는 예매보다

출발 30일 전에 하는 예매가

할인율이 더 높으며


사람이 몰리는 낮시간보다

심야,새벽 기차의 할인율이 더 높죠



http://info.korail.com/mbs/www/index.jsp

(ktx 홈페이지 링크)


ktx 힘내라청춘 의 신청은

ktx를 운영하는 코레일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ktx 힘내라청춘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예매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