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은

가격 자체가 비싼 기기이기도 하지만


내부에 추억이나 개인정보가 많아서

분실 할 경우 피해가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제작사에서는

분실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여러가지 장치를 해두는데


아이폰의 경우

나의 아이폰 찾기가 해당됩니다



그런데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하는 등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서

소유자가 바뀔 때는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를 하시고

구매자에게 넘겨주셔야 합니다


판매 전에 해제를 하는 방법과

구매를 했는데 해제가 안된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 판매자>


나의 아이폰 찾기는

애플 계정과 연결이 되어 있는데


판매자는 현재 연결된 애플 계정의

소유자 이기 때문에 해제가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폰 어플 아이콘 중에서

위의 그림과 같은 아이콘을

찾아서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아래쪽을 보시면 iCloud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보시면 애플 계정과 연결된

서비스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나의 iPhone 찾기로 들어가셔서

나의 iPhone 찾기 를 터치하셔서

꺼주시면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 구매자>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제대로 사용 할 수 없어서

해제 방법을 많이 찾으시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비슷한 내 기기 찾기 기능이 있지만

초기화를 하는 경우 자동으로 해제 됩니다



반면 아이폰의 경우 초기화를 하더라도

애플 계정과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초기화 한 아이폰을 활성화 시키는데

애플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애초에 애플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를 만든 이유가


내가 분실한 아이폰을 주운 사람

나의 아이폰을 몰라 훔쳐간 사람


이런 사람들이

아이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면서

원래 주인이 찾도록 하는게 목적이죠


애플의 정책이기 때문에

어떤 방법으로도 구매자는 해제를 못하니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셔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거나

원격으로 해제하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