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대비해 연금을 모아주는
연금보험
업무상 재해 발생시 보상을 해주는
산업재해 보험
병원을 이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료보험
본인의사에 상관없이 실직한 경우
다음 직장을 찾을 때 까지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고용보험
이렇게 4가지를 합쳐서
4대 보험이라고 부르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요청하는 이유, 발급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출 이유>
보통 구직을 하는 과정에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첨부하라는 곳도 있으며
취직에 성공하고 1~2개월 안에
제출하라는 곳도 있는데요
보통 경력확인을 하는 용도로
많이 요청합니다
회사의 규모에 상관없이
월 60시간 이상 근무를 하는 경우
4대보험은 반드시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에는
그동안 내가 고용보험을 적용받은
기간과 회사가 표시되죠
따라서 경력사용의 용도로
요청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방법>
발급 방법은 2가지로
신분증을 가지고 고용보험 센터를
방문하셔서 발급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시간을 내서
고용보험 센터를 방문하기는 어려우니
대부분 인터넷 발급을 하시는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
고용보험 관련 서류이기 때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이력내역서를 발급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