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휴가신청서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신청서를 제출하는 2가지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방법과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딘지를 알아봤습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는 과정과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1부 포스팅 마지막에 알려드린 순서대로
서식자료실에 접속해서
화면 중앙을 보시면
출산전후/육아휴직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확인서>
출산전후/육아휴직 메뉴를 클릭하시고
바로 아래쪽에 서식항목을 보시면
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확인서 라는
항목의 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식이 출산휴가신청서 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파일 아이콘을 클릭해서
서식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서식은 hwp 파일로 되어 있는데
한컴오피스의 한글 프로그램 형식 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있으신 경우
바로 출력하시면 되며
(관련 포스팅 링크)
혹시 한글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를 다운받아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뷰어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는
예전에 한번 포스팅을 했었죠
<출산휴가신청서 작성법 안내>
우선 신청인의 성명,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을 적는 것으로 시작해서
회사와 합의한 육아휴직의 기간
그리고 육아휴직급여를 받을 계좌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으며
그 밑으로 부정수급에 대한 대한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계좌번호는 신청자의 명의로 된
계좌번호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양식이 굉장히 복잡했는데
2014년에 개정되면서 상당히 간소화 되었습니다
개인정보 입력 부분은 설명이 필요 없으니
바로 부정수급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번 우선 출산휴가 동안 회사로부터
급여를 받은 사실이 있는지 기재합니다
회사로부터 급여를 받은 경우에는
따로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2가지를 동시에 받을 경우 부정수급이 됩니다
4번,5번,7번은 사실대로 기재하시면 되고
6번은 육아휴직 12개월이 지난 이후
연장을 신청하는 사람만 작성하시는 란이니
해당사항이 없으면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성이 끝나셨으면 아래쪽에
날짜와 신청인을 적으시면 됩니다
출산휴가신청서 작성 생각보다 간단하죠?
(관련 포스팅 링크)
다음 포스팅에서는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