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전망 직업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미래 전망 직업의 조건을

동영상을 통해서 알아봤었죠


미래 전망 직업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은

1부 포스팅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니


1부를 안보고 오신 분은

보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서 말한

미래 전망 직업의 조건을


가장 잘 충족한 것이

바로 포켓몬go 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으로


각종 방송 매체, 인터넷에서는

증강현실의 승리라고 하는데...

사실은 전혀 다릅니다

<증강현실의 승리는 아니다>


우선 증강현실 이라는 기술은

1990년 후반에 개발이 되었습니다


관련 게임도 이미 5년전에

출시가 되었었죠


그런데 왜 그동안은 이슈가 안되다가

갑자기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을까?


포켓몬 처럼 몬스터를 잡고

돌아다니는 게임이 아니라서?



위의 게임은 2012년에 출시된 게임으로

증강현실로 현실에 몬스터가 돌아다니고

잡을 수 있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국내에서 개발되어

정식으로 출시된 게임이죠


포켓몬고와 비교하자면

무려 4년이나 먼저 나온 게임이며

게임 방식도 거의 동일합니다


그런데 왜 이 게임은 안되고

포켓몬go는 대박을 쳤을까?

 

 

<미래 전망 직업은 컨텐츠>


포켓몬go는 20년간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훌륭한 컨텐츠 이며


내가 현실에서 포켓몬을 찾아서

잡을 수 있는 "모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흥분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죠


즉, 증강현실이 대박이 난게 아니라

포켓몬이 한번더 대박난거죠


즉, 미래 전망 직업은

자동화가 불가능한 영역이면서


동시에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컨텐츠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1부 포스팅의 영상에서 나왔지만

단순 사실만 전달하는 기사는

기계가 1분이면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같은 글을 적는 일 이지만

드라마,소설,스토리 작가, 블로거 등은

기계로 대체가 안되는 일이죠


단순히 PT를 진행하는 트레이너 보다

사람들에게 소비할 수 있는


운동 컨텐츠 영상을 만드는 사람이

더 많은 돈을 버는 세상입니다


한국에 존재하는 직업은 1만가지 라고 합니다

그 중에 몇가지나 아시나요?


내가 모르는 직업을 찾아보시고

그것을 컨텐츠와 섞어서

수익성을 만들어보세요


그게 당신만의

미래 전망 직업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