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사무소의 민원의 대부분은

간단한 서류 발급입니다


문제는 동사무소의 업무 시간이

월~금 오전9시~오후6시 이기 때문에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은

방문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반차,연차를 사용하거나

점심시간을 쪼개서 방문해야 하는데


무인민원발급기 를 이용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수 있는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안내>


무인발급기 이기 때문에

무조건 24시간 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발급기가 동사무소 안에 있는 경우

동사무소의 문이 닫히게 되면

이용하지 못하기도 하고


동사무소 밖에 발급기가 있어도

오후 6시 이후로 발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함께

이용시간도 표시되기 때문에

두가지 다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사무소에서는 신분증으로

본인을 증명하는데


무인발급기에서는 지문인식기에

엄지손가락 지문을 대서 인식을 하며


발급시 소요되는 비용은

동전이나 1,000원 권으로 지불해야 하니

미리 잔돈을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가 된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무인발급기는 편의성 때문에

점점 설치장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글을 한번 작성하면

수정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글을 읽으시는 분의

집,직장에서 가까운 곳에


새로운 무인발급기가 생기더라도

바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민원24 홈페이지 링크)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접속해주세요


무인민원발급기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