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사례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안내

오늘 포스팅에서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물건을 받는 것을

흔히 거래 라고 하며


거래된 물건을 다시 돌려주고

돈을 돌려받는 것을 환불이라고 합니다



얼핏 보기에 환불은

소비자에게만 유리한 제도로 보이지만


사실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제도 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해당 제품이 내가 생각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항상 걱정되죠


그래서 사용 후기,리뷰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 했는데 생각과 다른 경우

환불이 된다는 점은 이런 불안을

줄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 구매력>


소비자의 구매 불안이 줄어들면

결국 구매력 상승으로 이어지는데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구매력 상승은 매출 증가로 이어집니다



실제 100% 환불을 보장해서

구매를 유도하는 문구를

손쉽게 볼 수 있죠


이처럼 환불 제도는 제대로 활용하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제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 제도를 악용하는

블랙 컨슈머 소비자와


환불을 해주는게 맞는데도 불구하고

환불을 거부하는 판매자 때문에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확인>


환불이 100% 가능하다고 했지만

소비자에게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거부되기도 하며


환불 불가라고 했지만

제품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는 이런 사례에 대해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의거

다양한 답변을 해주고 있는데요


자신이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하거나

이미 등록된 사례를 통해서

확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http://www.kca.go.kr/index.do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링크)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환불 규정을 살펴보는 방법과


환불요청 신고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