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쉽게 하는 단축키 지정하기

엑셀 셀병합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엑셀의 가장 큰 특징은

각종 함수를 이용해서

자동연산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 자동연산을 하기 위해서

데이터들을 각각의 셀에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셀은 기본 크기와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만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크기위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여러개의 셀을 하나로

합치는 것을 엑셀 셀병합 이라고 합니다

<셀 내부의 데이터>

 

셀 병합을 하게 될 경우

셀의 내부 데이터는 기준셀을 제외하고는

모두 자동으로 삭제 처리가 됩니다


기준셀은 선택셀 중에서

가장 왼쪽 위에 있는 셀로 지정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움짤을 보시면

3개의 셀에 각각 010, 1234,5678 이라는

3개의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데


엑셀 셀병합을 실행하자

가장 왼쪽의 010 만 남고

나머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내부의 데이터가 필요 없거나

빈칸인 경우 상관이 없겠지만


내부의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다른 곳으로 옮겨두거나


셀 내부 내용을 합치는 함수로

미리 하나로 합쳐두시기 바랍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만들기>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엑셀 상단의 단축아이콘에 있는

엑셀 셀병합 아이콘을 이용하는 것이며


셀 병합을 자주 하신다면

전용 단축키를 만들어서

지정해두시면 됩니다



엑셀 왼쪽 위에서 파일 탭을 클릭하시고

내부 메뉴 중에서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옵션창이 열리면

왼쪽의 메뉴 리스트 중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하시고

2번째의 명령 리스트 중에서


엑셀 셀병합 명령인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을 선택하고

오른쪽의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엑셀 셀병합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단축키의 사용방법과 함께


엑셀 내부 텍스트 내용을 합치는

병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