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오류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하다보면
본인인증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접속위치 변경으로 인한
해킹이 의심되는 상황이라거나
혹은 디스코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 해당하죠
디스코드의 기본 인증은
회원가입을 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을 통한 인증인데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뜨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메일이 오지 않거나
혹은 메일은 왔고
인증을 눌렀지만
실제로는 인증이 안되는 경우가 있죠
이런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오류 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오류 1.>
첫번째로 이메일이 오지 않는
누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원인이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첫번째는 스팸 처리인데
디스코드가 해외 회사이기 때문에
영어로 된 이메일로 오는데
국내 이메일 서비스 사이트에서는
영어 메일을 스팸으로 인식해서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팸메일함을 확인해서
디스코드의 메일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팸메일함에 없다면
자동 삭제 처리 된 경우 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내 메일함 오른쪽에 있는
메일함 관리를 눌러주세요
스팸 설정에서
스팸 자동 분류 항목에 있는
언어별 스팸 분류 설정 사용의
체크를 해제 하시고
스팸 자동이동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다시 디스코드에 인증 메일 요청을 해보시고
메일이 오는지 기다려보세요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오류 - 네이버 문제>
그래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다른 메일함에 들어갔을 가능성도 있으니
다른 메일함을 모두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메일이 없다면
네이버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디스코드 측에서 네이버에는
디스코드 메일이 안간다고
공지를 띄운적이 있죠
네이버와 디스코드가 협의 중 이라서
기다리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기다리기 싫으신 분의 경우
디스코드에 새로 가입을 하시고
새로 가입을 할 때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 메일 등으로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