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린트 영역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글, 워드와 같은
문서의 양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은
프린트 영역이 쉽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반면 엑셀의 경우
전체가 셀로 가득 차 있어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인쇄 되는지 알기가 어렵죠
엑셀 프린트 영역 기능으로
한번에 어디까지 인쇄가 되는지
알기 쉽게 표시 할 수 있고
데이터의 양이 많다면
크기를 줄여서라도 한페이지에 넣거나
반대로 데이터의 양이 적다면
확대를 해서 가득 채울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프린트 영역 - 미리보기>
엑셀 프로그램 위쪽을 보시면
탭 메뉴가 있고
탭 메뉴 아래쪽에는 해당 메뉴의
내부 기능아이콘이 있습니다
상단에서 보기 탭을 눌러주시고
기능 아이콘 중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별다른 설정이 없는
지금 상태에서 프린트를 진행하면
어디까지가 인쇄가 되는지
영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프린트 영역은
파란색의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이 점선을 클릭 드래그로
좌우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의 움짤 처럼 드래그를 해서
2페이지 까지 영역을 확장하면
모두 한 페이지에 인쇄가 가능합니다
같은 용지 크기에 많은 내용이 들어가니
당연히 글자의 크기는 줄어들게 됩니다
<엑셀 프린트 영역 - 확대>
그런데 반대로 프린트 영역에 비해서
데이터가 너무 작은 경우도 있죠
이 경우 해당 데이터를 확대해서
인쇄 영역을 채우면 됩니다
파일 탭을 눌러주시고
인쇄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인쇄를 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오른쪽에 결과가 표시되는데
아래쪽 페이지 설정이 있습니다
해당 설정에서 용지의 방향과
결과물의 배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100%는 원본 크기이며
200%는 원본의 2배 크기
50%는 원본의 절반크기를 나타냅니다
적당히 수치를 입력하고
다시 미리보기를 하시는 형태로
적합한 크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