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셀 이라고 불리는 칸으로
이루어져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셀에는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입력 할 수 있으며
셀 끼리는 수학적인 연산이나
조건문 등을 적용 할 수 있는데
이런 특성 때문에
대용량 서류 관리에 유용합니다
엑셀에서 가로의 데이터를 행
세로의 데이터를 열 이라고 하는데
상황에 따라서 행과 열의 데이터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 붙여넣기 옵션>
엑셀에서 복사한 데이터는
붙여넣기로 다시 넣을 수 있는데
붙연허기 옵션에서 행과 열(가로 와 세로)를
바꿔서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위의 그림처럼
세로로 된 데이터가 있을 때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하고 싶은
데이터의 영역을 드래그 해서 선택하고
키보드에서 Ctrl+C 를 눌러서
데이터를 복사해주세요
이제 붙여넣고 싶은 부분의
시작 셀을 클릭하시고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붙여넣기 옵션에
가로와 세로를 바꾸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움짤을 보면
세로 였던 데이터가
가로 데이터로 바뀌어서
붙여넣기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 오류>
하는 법 자체가 워낙 간단한데
종종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선택 범위가 잘못되었습니다
복사 영역과 붙여넣기 영역의 크기와 모양이
같아야만 겹칠 수 있습니다
위의 움짤 처럼 복사한 데이터 위에
붙여넣기를 하려는 경우 이거나
혹은 셀을 병합해둬서
모양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이런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쪽의 추가 시트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새로운 시트를 만드시고
새로운 시트에 붙여넣으시고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일반적인 변환 이외에
특별한 규칙에 따라서 바꾸고 싶은 경우
조건문, 함수, 매크로를 사용해야 하는데
상황에 따라 데이터에 따라서
맞춤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지식in에 최대한 자세히 질문을 올리시면
능력자 엑셀러 께서 답변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