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경력증명서 양식에 대한 부분과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사이트를 알아봤었는데요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경력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민원>
1부 마지막에 링크를 달아드린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의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민원신청을 클릭하시고
내부 메뉴에서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합니다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경력증명서는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본인인증용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각종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후
개인민원(조회/증명) 메뉴 안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가입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을 하시고 발급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와 가입증명서>
1부에서 잠깐 언급을 했었지만
가입증명서는 경력증명서의
대체로 사용이 가능한 서류 입니다
그런데 대체가 가능한 것이지
완전히 같은 서류는 아닙니다
경력증명서에는 회사의 부서와
어떤 업무를 맡았는지가 표시 되지만
가입증명서는 해당 기간 동안
회사를 다녔다는 증명이 되지만
부서와 업무가 나오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이런 부분은 크게 문제삼지 않지만
관련부서와 업무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따지는 회사의 경우에는
대체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는
해결이 안되는 상황이며
에전 직장에 연락하셔서
정식 경력증명서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