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과 직인

국세청홈텍스 원천징수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원천징수가 무엇이고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위한

준비물을 알아봤었는데요


국세청홈텍스 원천징수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발급하는 방법과 효력


그리고 대체서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1부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준비물이 모두 준비가 되셨으면


1부 포스팅 마지막의 링크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서 왼쪽 위를 보시면

My NTS라는 메뉴가 있는데


일반적인 사이트에 있는

"마이페이지" 또는 "개인 페이지" 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개인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각종 개인정보에 대한 메뉴가 있는데


화면의 중앙 정도를 보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갑니다



1부 포스팅에서 말했던 기관이

나에게 소득을 지급했다는 사실을

신고한 내역입니다


내역에서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하시면

지급명세서를 미리보기 할 수 있고

미리보기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급명세서와 원천징수영수증의 관계는

1부 포스팅에서 설명했었죠?

 

 

<국세청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시기>


지급명세서는 세금을 대신 징수한 기관에서

지급 내역을 신고해야 출력이 되기 때문에


작년의 지급명세서는 올해 5월 중순 정도에

올해의 지급명세서는 내년 5월 중순 정도에

출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직인>


단순히 원천징수 영수증만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대출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 직인이 없으면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한 직인은 인정하지 않고

출력후 따로 찍은 직인만 인정하기도 하죠


직인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고

회사에서 따로 직인을 받아야 하는데


사정상 이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원천징수영수증을 대신할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아서

제출하는 것도 방법도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안내

(관련 포스팅 링크)


다음 포스팅에서는

소득금액증명원이 무엇인지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