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에 대한 안내와 안보임 버그 :: 성공하고 싶다면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져라

고등학교 때 까지는 미성년이라서

혼자 은행거래를 하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대학교에 들어와서

국가장학금을 받으려고 하면

각종 은행업무를 하게 되는데요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데

처음이라 뭐가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에 대한 기본 정보와


공인인증서가 안보이는 버그의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발급과정>



공인인증서의 발급과정은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1. 신분증 가지고 은행 방문]


은행에서 본인 확인을 받고

공인인증서 사용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은행 아이디,비밀번호,보안카드]


2차 보안으로 은행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하며

보안카드를 받게 됩니다

[3. 집에서 발급]


공인인증서 사용 신청이 된 은행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


공인인증서는 한번 발급하면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지게 되는데요



유효기간이 30일 남은 시점부터

갱신을 할 수 있으며


갱신 시기를 놓치게 되면

자동으로 폐기가 됩니다


폐기가 되더라도

은행 방문없이 재발급이 가능하니


은행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까먹지 않도록 잘 보관하세요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가구원 동의>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가구원(가족)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이 동의를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부모님 두분의 공인인증서가 모두 필요하니

직장을 다니셔서 시간내기가 어렵더라도


은행에 1번만 방문해서

공인인증서 신청하시고


아이디,비밀번호만 받아오시면

나머지는 다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


은행의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합니다


공인인증서 사용신청을 한 은행의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합니다



어떤 은행이든지 인터넷 뱅킹에서

왼쪽 위를 보시면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시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이 다음부터는 은행마다 차이가 있는데

통장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보안카드 등을

입력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안보임 버그 해결>


이 버그가 발생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해결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http://www.kosaf.go.kr/ko/customer.do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 고객센터 링크)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검색하셔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로 접속해주세요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고객센터에서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