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를 10% 할인 받는 방법과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세증명>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달아드린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부 포스팅에서 말했었지만
자동차세는 지방세로 분류되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세금을 납부했다는 과세증명은
엄연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공인인증서로 보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거래하시는
은행을 방문하셔서 발급요청을 하시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과정>
신청서 작성, 요청, 수수료 납부, 발급
총 4단계로 진행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으면
민원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시게 되는데요
개인정보를 적으시고 제일 아래쪽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수료 납부와 발급>
온라인 발급이기 때문에
따로 수수료는 없어서 그냥 넘어갑니다
전체 지방세에 대한 완납증명서를
다 보는 메뉴이기 때문에
주민세,재산세,취득세,자동차세 등
모든 지방세가 표시됩니다
하옴ㄱ에서 자동차세를 찾아서 선택하시고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발급이 됩니다
<프린터의 문제>
집에 개인 프린터가 있으시면
발급에는 딱히 문제가 없으시지만
프린터의 사용 빈도, 잉크관리의 문제 등으로
집에 프린터가 없는 분이 많은데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문서의 경우
보안을 위해서 PC방,회사 등
여러대의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는
발급이 안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동사무소에 있는
민원 PC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동사무소로 가실거 같으면
그냥 신분증 들고가셔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