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를 10% 할인 받는 방법과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세증명>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달아드린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부 포스팅에서 말했었지만

자동차세는 지방세로 분류되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세금을 납부했다는 과세증명은

엄연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공인인증서로 보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거래하시는

은행을 방문하셔서 발급요청을 하시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과정>



신청서 작성, 요청, 수수료 납부, 발급

총 4단계로 진행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으면

민원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시게 되는데요


개인정보를 적으시고 제일 아래쪽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수료 납부와 발급>


온라인 발급이기 때문에

따로 수수료는 없어서 그냥 넘어갑니다


전체 지방세에 대한 완납증명서를

다 보는 메뉴이기 때문에


주민세,재산세,취득세,자동차세 등

모든 지방세가 표시됩니다


하옴ㄱ에서 자동차세를 찾아서 선택하시고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발급이 됩니다


<프린터의 문제>



집에 개인 프린터가 있으시면

발급에는 딱히 문제가 없으시지만


프린터의 사용 빈도, 잉크관리의 문제 등으로

집에 프린터가 없는 분이 많은데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문서의 경우

보안을 위해서 PC방,회사 등


여러대의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는

발급이 안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동사무소에 있는

민원 PC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동사무소로 가실거 같으면

그냥 신분증 들고가셔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