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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에스케이 텔레콤(SKT)는

KT,KG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큰

3대 메이저 통신사 입니다


포스팅 작성 시기를 기준으로

SKT의 점유율이 50% 이상으로

혼자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기기 결함을 경험하게 된다면

제조사 쪽에 문의를 하게 되지만


통신 결함을 경험하는 경우에는

통신사의 고객 센터를 찾게 되는데요


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의

전화번호,업무시간,이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유료,무료>


우선 꽤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이기 때문에

통화료가 무료라고 생각하시는데


1588, 1599로 시작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의 경우

유료 회선 입니다


ARS를 듣는 시간이나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통화료는 당연히 늘어나겠죠



카톡의 대중화로 대부분의 연락을

문자,전화가 아닌 카톡으로 하면서


음성통화는 추가요금이 없는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도 있지만


1588,1599 의 경우

번호 연결업체가 끼어있기 때문에


일반전화가 아니라

"부가통화"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무제한 요금제라도

저런 부가퉁화에 대해서는

일정시간까지만 무료이며


그 시간이 지날 경우 1초당,혹은 1분당

전화요금이 추가됩니다


별 생각없이 고객센터와의 통화를

질질 끌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

업무 시간과 전화번호


상담원이 출근해서 전화를 받고

업무 처리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업무시간은 여느 회사와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도 전화는 가능하지만

상담원을 통하지 않는 조회 업무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

전화번호는 위의 스크린샷 처럼

총 3개로 구분되어 있으며


114와 080은 무료 통화이며

1599는 유료 통화 입니다


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

통화, 대기 시간 줄이기


무료 번호를 사용한다면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통화료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통화도 아니고

굳이 길게 통화를 할 필요가 없겠죠


몇가지 팁이 있는데

ARS에서 눌러야 하는

번호만 미리 알아둔다면


~ 안내는 X번을 눌러주세요 같은

안내 멘트를 하나도 듣지 않아도 되고

이것만 해도 시간이 대폭 줄어듭니다


무조건 0번 눌러서

상담원을 연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0번을 받는 상담원의 숫자는 적은데

무조건 0번 누르시는 분이 많아서

그쪽의 대기시간도 긴편입니다


에스케이 텔레콤 고객 센터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ARS에서 눌러야 하는 번호와


대기시간을 줄이는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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