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전휴휴가확인서 작성법을

검색해서 오신 분이라면


아이를 가질 생각이거나

혹은 임신을 하신 상태로 짐작되는데

우선 축하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짝짝짝짝작)



오늘 포스팅에서는

출산전후 휴가확인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함께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무리 없이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회사에서 특정 근로자가

출산휴가를 신청했고 승인했다는

확인 서류 입니다


해당 서류가 접수가 되어야

출산휴가 신청이 완료되며


출산휴가 신청이 완료가 되어야

출산휴가급여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작성한 서류는 인터넷으로 접수해도 되고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접수를 해도 됩니다


<인터넷으로 접수>


상식적으로 인터넷 접수와

고용센터를 방문하는 것 중에서


당연히 인터넷 접수가 편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따지고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출산전후 휴가확인서는

출산 휴가가 시작되기 전에는

신청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3일 부터 출산휴가라면

3일부터 서류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가가 시작된 날에 회사로 출근해서

인터넷으로 서류를 접수해야하는

황당한 일이 생기죠



이런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애초에 출산전후 휴가확인서는


근로자가 아니라 회사에서 작성해서

제출하는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큰 회사는 인사과가 있어서

인사과에서 처리를 하는데


근로자가 직접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런 황당한 일이 생기죠...

 

 

<오프라인 접수>


이런 문제 때문에 차라리

출산전후휴가확인서는 인터넷 접수가 아니라


관련 양식을 출력해서 손으로 작성하고

차후 고용센터로 접수하는 방법이

오히려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양식을 출력해서 손으로 작성한

출산전후 휴가확인서와 함께


3개월분의 급여명세서를 가지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출산전후휴가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우선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손으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출산휴가는 고용보험 관련 소관이라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양식이 있습니다


https://www.ei.go.kr/

(고용보험 홈페이지 링크)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고용보험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위쪽을 보시면

자료실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자료실로 접속해주세요


출산전후 휴가확인서 작성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자료실에서 양식을 찾는 과정과 작성법


그리고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